우리 교회에서 Vip란 구원받아야 할 영혼으로서 하나님께 가장 소중한 분이라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해마다 Vip를 작정하지만, 생각하는 만큼 열매가 없거나 도저히 내가 전도할 자신이 없어서 그냥 한번 적어낸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전도는 우리가 하는 게 아니고 하나님께서 친히 하십니다.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일하십니다. 전도는 하나님의 최우선적 관심사입니다. 창세 전부터 우리의 구원을 위해 계획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 땅에 몸을 입고 오셔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고 부활하신 예수님, 전도를 위해 지금도 우리 가운데서 일하고 계시는 성령님이 친히 일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님과 함께 일하는 동역자의 믿음으로 작정서를 제출해 내고 기도하면 됩니다.
올해에는 두 가지를 작정합니다. 하나는 5명의 Vip 당사자를 작정하고 또 하나는 자기와 함께 기도할 기도짝을 정하는 일입니다. 올해 Vip 작정을 준비하면서 떠오른 생각은 주님의 전도 전략은 둘씩 짝지어 전도하게 하신 점이며, 또한 교회를 세우시는 계획을 말씀하실 때도 두 사람이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기도하면 이루어 주신다고 약속하신 것입니다. 영혼 구원하는 일에 있어서 기도는 두세 사람이라도 반드시 함께 모여서 기도할 때 그곳에 주님이 계신다고 하셨습니다. 편한 대로 각자 있는 곳에서 기도하지 말고 꼭 함께 모여 기도하기 위해 기도 짝을 정하는 것입니다. 주일과 수요일 등 일주일에 최소한 두 번이라도 만나서 ‘짝기도’를 하십시오. 그러므로 이번에는 Vip 5명 작정과 함께 교회 안에서 자기 가족 외에 또 한 분을 ‘기도짝’으로 정하시길 바랍니다. 기도짝은 평소 친한 사람보다는 함께 더 많은 교제가 필요가거나 내가 섬겨야할 분을 정하시면 좋습니다.
전도는 마귀가 가장 싫어하는 일입니다. 여러 가지 방해를 놓기도 하고 전도와 기도를 못 하게 여러 가지 방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얍복 강에서 야곱이 목숨을 걸고 씨름하여 ‘이스라엘’이라는 이긴 자를 뜻하는 이름을 받은 것은 영적 이스라엘인 교회가 이긴 자라는 것을 보여주는 사건입니다. 우리가 전도를 위해 기도의 씨름을 할 때 반드시 승리를 주실 것입니다. 우리가 전도할 만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전도가 되던가요? 전도는 하나님께 이루어가실 것이라는 믿음과 기도로 순종하면 됩니다. 기도하면 하나님은 놀라운 기적으로 우리 앞에 친히 일하실 것입니다.
누굴 작정할까요? 평소 늘 마음에 하나님의 도우심이 절실하게 보이는 가장 가까운 가족이나 주변 사람으로부터 시작해서 멀리는 자주 가는 곳의 가게 주인이나 점원이라도 좋습니다. 지리적으로 가까워서 나와 자주 만나거나 전화로도 쉽게 통화할 수 있는 사람에게 남은 보름 동안 그들에게 해결해야 할 어떤 일들이 있는지 파악하여 작정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출된 명단을 모아서 저와 함께 온교회가 함께 기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