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임재를 경험하는 가족목장
가족목장이란 주일 저녁 혹은 주초에 예배에서 받은 은혜와 말씀을 서로 나누는 모임입니다.
가족중 혼자 믿는 분은 주님과 단 둘이서 나눔을 하셔도 더 큰 은혜를 주실 것입니다.
★(다같이 읽기) 가족목장의 언약 :
" 가족목장은 설교 요약을 나누는 시간이 아닙니다. 여기 우리 집에 오셔서 살고 계시는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우리 가족이 교회로 모입니다. 가르치거나 충고하지 않겠습니다. 상대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고 받아주면서 서로를 세워주겠습니다. 상대를 통해 말씀하시는 주님을 느끼고 싶습니다. 모임을 통해 주신 주님의 마음을 나누고 믿음으로 반응하겠습니다. "
1. 인사하기
오늘은 맑고 높푸른 가을 하늘 같은 인사로 격려해 보세요.
2. 기도
“주 하나님! 두세 사람이 예수의 이름으로 모인 곳에 주님께서 계신다고 하신 약속을 하셨으니 우리 모임 중에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깨닫고 감동으로 주님께 간절한 마음이 생기도록 하셔서 구체적으로 주님을 느끼고 만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3. 찬양 : 오늘 예배 때 은혜받은 찬양 중에서
* 오늘 은혜의 찬양 : 그 사랑 얼마나 (영상보기)
4. 말씀스토리텔링
은혜나눔
1)(감동) 오늘 낮 주일예배에서 감동으로 다가온 말씀 혹은 지금 예배 중에 떠오르는 주님의 마음이 있다면 나눠봅시다.
2) (깨달음이나 G의 마음) 자신의 마음과 삶에 새로운 깨달음으로 다가온 것이 있다면? 또는 주님이 주시는 간절한 마음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3) (반응하기) 오늘 가족목장을 통해서 주신 주님의 마음이나 깊이 와닿은 말씀은?
5. 오늘 나눈 내용과 가정을 위해 함께 기도
함께 공동으로 기도할 제목을 나눈 다음
1) (일인칭 기도) 오늘 주시는 주님의 마음에 대하여 하나님께 일인칭(나)으로 기도하기
2) 가족의 공동 기도 제목을 놓고 함께 기도하기
3) 기도ON300에 어떻게 참여할 것인지, 이번 기회에 우리 가족들이 기도의 능력을 맛보며, 각자 Vip는 누구로 했는지 나누고 함께 기도
이번 주의 알쏭 달쏭 퀴즈
문제1) 사울 왕이 창을 던지는 것은 아마도 사울왕에게 습관이 된 것 같습니다. 아주 무서운 습관입니다. 사울의 옛사람은 창던지기인가 봅니다. 다윗에게 두 번울 던졌고, 아들 요나단에게는 던지지는 않았지만, 창을 뽑아 겨냥했습니다. 그렇다면 사울은 창을 던질 때마다 어떤 마음으로 던졌을까요?
①그냥 심심해서
②진짜 죽이기보다는 순간적인 화를 참지 못해서 화풀이하려는 마음으로
③정말 죽이려는 마음으로
④자꾸 던져봐야 막상 전쟁 때는 용감하게 던질 수 있다는 마음으로
⑤자신이 맘만 먹으면 아무나 죽일 수 있는 권세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문제2) 바울은 갈라디아 교회에 쓴 편지에서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다(갈2:20).”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은 그냥 단순하게 독살당하거나, 세례요한처럼 칼로 목 베임을 당하거나, 스데반처럼 사람들이 던지는 돌에 맞거나, 혹은 절벽 낭떠러지로 밀어뜨림을 받아서 죽지 않고 왜 복잡하게 그 무거운 십자가를 짊어지고 골고다 언덕길을 올라가서 양손과 양발이 못이 박힌 채로 나무 십자가에 매달려서 돌아가셨을까요? 갈라디아2:20과 연결하여서 여러분의 생각을 말해보세요. (이것은 몹시 어려운 질문인 것 같지만 곰곰이 되새김질하면서 생각하면 그 어떤 대답도 다 정답이 됩니다.)